통합 검색

통합 검색

부동산 전자계약 활성화 위해 한국부동산원-로니에프앤 업무협약
  • 작성자 admin
  • 조회수 98
2023-06-18 15:14:36

 

부동산 임대차 계약을 할 때 종이가 아닌 디지털 상에서 전자계약이 가능하다. 도입된지 수년 지났지만 이를 모르는 국민들이 많고 사용자도 크게 늘지 않았다. 이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전자계약 활성화시키기 위해 민간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부동산원은 15일 한국부동산원 서울사무소에서 ㈜로니에프앤과 부동산 전자계약 활성화 및 데이터 기반의 금융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운영 기관인 한국부동산원과 금융 플랫폼 로니에프앤간 협력으로 상호 시스템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과 로니에프앤 황성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로니에프앤이 지원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의 금융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 활성화 △시스템 연계 등을 통한 양사의 서비스 고도화 △전자계약 이용자 대상 우대금리·혜택 제공 및 참여 금융기관 확대 노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은 종이 계약서 대신 온라인으로 부동산 거래계약을 맺는 것으로, 임대차 및 실거래신고 자동신청, 확정일자 자동부여 등이 가능핟. 또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게는 대출우대금리(0.1~0.2%p), 등기대행수수료 절감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더불어 부동산 소비자 편익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